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솔직히 말하면, 뭐 하나 하려면 전화하고 기다리고 방문하고... 보험 업무 진짜 귀찮잖아. 근데 이제 폰 하나로 웬만한 거 다 된다는 거 알았음? 특히 흥국화재 모바일 앱 쓰면 생각보다 많은 일을 처리할 수 있다더라고. 굳이 시간 내서 어딜 가거나 상담원 연결하겠다고 폰 붙잡고 씨름할 필요가 확 줄어드는 거지.

 

모바일 앱으로 어떤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까?

 

제일 기본은 계약 확인이지. 내가 어떤 보험에 가입했는지, 보장 내용은 뭔지, 보험료는 얼마 내고 있는지 이런 거 바로바로 볼 수 있음. 증권 찾느라 서랍 뒤적거릴 필요 없다는 얘기.
그리고 보험 들었으면 꼭 한 번은 하게 되는 보험금 청구! 이거 때문에 병원 서류 떼고, 청구서 쓰고, 팩스 보내고... 생각만 해도 짜증나는데, 앱으로 사진 찍어 올리거나 간단하게 정보 입력해서 청구할 수 있대. 물론 복잡한 케이스는 좀 다를 수 있겠지만, 간단한 건 앱이 짱이지.

 

납입부터 증명서 발급까지 한 방에?

 

보험료 내는 것도 앱으로 가능함. 자동이체 계좌를 바꾸거나, 아니면 직접 이체하거나 카드 납부하거나. 미납 내역 같은 것도 바로 확인할 수 있고.
또 필요한 증명서 있잖아? 보험 가입 증명서라든지, 납입 증명서라든지. 이런 것도 앱에서 바로 발급받거나 팩스/이메일로 보낼 수 있다더라고. 연말정산 때 필요한 서류 같은 거 말이야. ㅎㅎ

 

그 외 깨알 같은 기능들

 

개인 정보 바꿀 때도 앱으로 하면 편하고, 내가 가입한 상품 외에 다른 흥국화재 상품들 정보도 볼 수 있대. 궁금한 점은 톡 상담 같은 걸로 물어볼 수도 있고.
물론 모든 업무가 다 되는 건 아닐 거야. 복잡하거나 특별한 상황은 결국 고객센터 도움을 받아야 할 수도 있지. 그래도 예전 생각하면 이 정도면 진짜 세상 편해진 거 아니냐?

 

뭐든 그렇지만, 앱 기능은 업데이트될 때마다 달라질 수 있으니, 제일 정확한 건 직접 앱을 설치해서 확인해보는 게 꿀팁이다. 괜히 오래된 정보 가지고 헤매지 말고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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